저는 영어를 크게 잘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이번에 최경미선생님의 토익수업 완강 후, 후기를 남겨보려합니다.
제 경우, 토익을 처음 응시하는 것은 아니고 기존에 응시한 횟수는 꽤 됐었습니다.
이전까지 저의 최고점수는 800후반대. 요즈음 시대에 절대 높다고 할수 없는 점수이지요. 더군다나 항상 800후반대의 점수를 유지했던것도 아니었으며, 800초반대부터 800후반대까지 오르내리는 들쑥날쑥한, 딱 이정도의 실력이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올해 연말 채용을 위해서 적어도 900초반(정확히는 910) 이상의 성적을 급하게 필요하게 되었었습니다.
10월 당시 기준으로 남은 시험 응시횟수도 얼마 안남았으며 초조하였기 때문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최경미 선생님의 강좌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토익전문가답게 저의 성향, 틀리는 유형 등을 파악하시자마자 진단을 내려주시더라구요.
선생님은 저에게 파트5를 많이 풀도록해서 파트5를 거의 만점 받도록 해야한다고 진단내려주셨었습니다.
그래서 본수업이 끝나면 고득점반수업을 추가진행해주셨었는데 이 때 파트5를 굉장히 많이 풀었었습니다. (제 기준)
수업은 파트5 숙제 하루에 5회, 고득점반수업 시간에는 질문위주로 진행되어 낭비되는 시간없이 야무지게 이루어졌습니다. 물론 본수업 시간과 숙제를 통해 매일 LC, RC 한세트씩 푸는것은 기본으로 했었습니다. ^^
이렇게 파트5 많이 풀고, 선생님께서 많이 봐주셨던 것이, 제가 이번 900 넘길수 있었던 비결이었다 생각듭니다.
집에서 혼자 공부하다보면 그저 기계적으로 LC, RC 한세트씩 풀고 리뷰하고, 이것이 전부였는데, 이것을 선생님의 집중케어로 커버한 것입니다.
최경미선생님의 토익수업은 저와같은 800점대 어중간이들이 900점대로 올라갈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한줄기 빛 그 자체입니다.
살면서 900점은 구경도 못했던 제가, 선생님을 만나서 900점을 넘기고, 이제 그다음 목표인 950점을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점수가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누구에게나,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이 수업을. ^^
끝으로, 최경미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학원 다닐 당시, 남은 응시 기회도 얼마 안남았었으며, 스스로의 토익실력에 대한 자신감도 부족했기 때문에,
자포자기심정에 초조불안상태인 수강생이었습니다, 저는.
그러나, 해낼것이라고 나자신을 스스로도 못믿었던 저에게, 선생님께서는 "원래 실력이 있는 사람이야, 특정파트만 보완하면 될거야, 이번에 점수잘나올거야." 라며 북돋아 주셨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말씀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
고득점자분들에게는 귀여운 점수 920점이지만 지금의 제가 이점수를 받을수 있는것은 모두 선생님 덕이라 생각합니다.
추후에 다음 목표인 950을 찍었을 때, 다시 수강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grace990/116001